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헥토이노베이션(이하 "서비스 운영사"라 합니다)과 에스케이텔레콤 주식회사(이하 “서비스 제휴사”라 합니다),(이하 서비스 운영사와 서비스 제휴사를 통칭하여 “회사”라 합니다)가 제휴하여 공동으로 제공하는 여가생활안심보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와의 이용 조건, 절차 및 이용자와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여가생활안심보호(유료)(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란 스마트폰 등 휴대용 단말기(이하 “단말기”라 합니다)에 설치되어 맞춤형 핫플레이스 추천, 전국 공연·전시 정보 제공, 통합 주정차단속알림, 주변 주차장 위치 안내, 고속도로 사고·공사 알림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5조에 규정된 서비스를 말하며, 본 서비스는 SKT와 제휴한 부가서비스로 ㈜헥토이노베이션에서 제공 및 운영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용 요금을 지불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3) "서비스 운영사"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개발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4) “서비스 제휴사”란 서비스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채널을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을 수취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5) "월정액"이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서비스 해지 시까지 매월 자동으로 청구, 결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6) "앱"이란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을 위해 이용자의 단말기에 설치되는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2.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 후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서비스 중 안심상해보험 혜택 제공은 본 서비스 유료가입 익일 0시부터 서비스 해지일까지 적용됩니다. 그 외 서비스는 본 서비스 유료가입 시부터 제공됩니다.
3. 이동전화 선불요금제, 사물통신/모뎀요금제, 법인명의 및 미성년자는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이 불가 합니다.
제 4 조 안심상해보험
1. 회사는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에 상해로 인하여 의료법 제3조(의료기관)에서 정한 의료기관에서 56일 이상 최초 진단을 받고(추가 진단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실제 치료중이거나 치료가 종료된 경우 이 특별약관의 보험가입금액을 1회에 한하여 상해사고 진단보험금으로 피보험자에게 지급하여 드립니다.
2. 회사는 다음 중 어느 한가지로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1) 피보험자가 고의로 자신을 해친 경우. 다만, 피보험자가 심신상실 등으로 자유로운 의사결정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자신을 해친 경우에는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2) 보험수익자가 고의로 피보험자를 해친 경우. 다만, 그 보험수익자가 보험금의 일부 보험수익자
인 경우에는 다른 보험수익자에 대한 보험금은 지급합니다.
3) 계약자가 고의로 피보험자를 해친 경우
4) 피보험자의 임신, 출산(제왕절개를 포함합니다), 산후기. 그러나, 회사가 보장하는 보험금 지급
사유와 보장개시일부터 2년이 지난 후에 발생한 습관성 유산, 불임 및 인공수정 관련 합병증으로
인한 경우에는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습관성 유산, 불임 및 인공수정 】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상의 N96~N98에 해당하는 질병을 말합니다.
5)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 혁명, 내란, 사변, 폭동
3. 손해의 통지 및 조사
1) 보험의 목적에 손해가 생긴 경우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지체 없이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2)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제1항의 통지를 게을리하여 손해가 증가된 때에는 회사는 그 증가된 손해는 보상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1항에 대한 손해의 사실을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에게 필요한 증거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피보험자가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는 다음의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청구서(회사 양식)
2) 사고증명서(진료비계산서, 사망진단서, 장해진단서, 입원치료확인서, 의사처방전(처방조제비) 등)
3) 신분증(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붙은 정부기관발행 신분증, 본인이 아닌 경우에
는 본인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포함)
4) 기타 보험수익자가 보험금의 수령에 필요하여 제출하는 서류(사망보험금 지급 시 피보험자의 법
정상속인이 아닌자가 청구하는 경우 법정상속인의 확인서)
5) 회사가 요구하는 그 밖의 서류
5. 보험금의 지급 한도
보험사는 1회의 보험사고에 대하여 총 보상한도액 내에서 보상합니다. 총 보상한도액은 10만원 입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일자/지역별 전국 공연·전시 정보 제공
2) 통합 주정차단속알림 및 주변 주차장 위치 안내
3) 고속도로 사고·공사 알림
4) 맞춤형 핫플레이스 AI 추천
5) 불법 촬영 장비 탐지
6) 안심상해보험 혜택 제공
7) 매월 모바일 쿠폰 혜택 제공
2. 회사는 제1항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공공분야 문화 종합정보 소개 통합 주정차단속알림 및 주변 주차장 위치 안내, 장소별 실시간 혼잡도 데이터 안내, 에스프레스토의 AI 비전 기반 초소형 카메라 탐지 기술을 통한 불법 카메라 탐지 기능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여가생활안심보호 앱 상에서 각 서비스로의 연결 화면을 제공하는 것 외의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즉, 상기 서비스의 실질적인 등록 및 해제, 수정 절차는 각 서비스 홈페이지 내에서 이루어지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모바일 쿠폰 혜택을 가입 즉시 제공하며, 서비스 가입 이후 1개월을 경과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 혜택과 쿠폰 안내 이용문자를 매월 안내합니다.
4. 회사의 사정이나 불가피한 계약 변경에 따라 서비스 내용이 변경/종료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1개월 전에 서비스 제휴사 홈페이지(SKT:www.tworld.co.kr)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 후 서비스 변경/종료 합니다. 다만, 제3자의 정책이 변경됨으로 인하여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변경/종료 후 즉시 통지합니다.
5. 이용자는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이용자의 본인확인, 인증, 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등에 대한 동의 등이 필요할 수 있으며, 본 서비스의 이용 요건 및 서비스 제공 내용은 관련법령, 정부의 정책, 회사 및 제휴사의 방침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본 서비스 내 개별 서비스 별 구체적인 안내사항은 개별 서비스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이용자가 계속해서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쿠폰 안내 이용 문자 발송(1개월 주기), 앱 접속,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콘텐츠 메일 발송, 푸시 발송 등의 이력을 서비스 이용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료 및 청구기준 등)
1. 서비스 이용요금과 청구방법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용요금 : 월정액 월4,400원(부가세포함)
2) 결제방식 : 매월 제1호의 요금이 청구되며, 회사(서비스 제휴사)의 이동전화 요금고지서에 표시되어 이동전화 부가서비스 요금에 합산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방법 및 결제일은 회사(서비스 제휴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3) 환불 및 결제 :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환불 및 결제 합니다.(문의: 서비스 운영사 대표번호 1533-1046)
2. 서비스 이용요금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이용대금 명세서, 소식지,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제 7 조(서비스 해지 및 재가입)
1. 본 서비스는 해지 시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인증절차가 필요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규로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1) 앱을 이용한 해지 : 여가생활안심보호 앱 또는 T World 앱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2) 인터넷사이트를 이용한 해지 : 여가생활안심보호 홈페이지(thelifeplus.co.kr) 또는 T World 홈페이지(www.tworld.co.kr)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3) 전화를 이용한 해지 : 서비스 운영사 고객센터(1533-1046) 또는 서비스 제휴사 고객센터(SKT 114)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4) 통신사 변경 또는 정지에 의한 해지 : 이용자가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 하거나 휴대폰 일시정지 등을 하는 경우, 서비스가 해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자발적 해지로 인한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하여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유지 방법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5) 강제해지: 이용자의 계정에 계정해킹, 명의도용 등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 '회사’에서는 임의로 이용자의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간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을 경우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이동전화 서비스와 관련된 내용에 대하여는 회사(서비스 제휴사)의 이동전화와 관련된 이용약관과 함께 그 효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이용자가 본 약관에 대하여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고객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였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약관의 적용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고 개정약관 적용일 7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약관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의 규정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고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가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약관 동의 철회)
서비스 해지 시 약관 동의가 철회됩니다.
제 10 조 (데이터 수집 및 사용)
1. 서비스 운영사는 앱의 품질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앱의 버전, 에러 정보와 같이 시간·비용·기술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할 때 다른 정보를 사용하여도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서비스 운영사는 전항에 따라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 및 가공하여 콘텐츠를 생산 및 배포하거나 통계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운영사는 앱에 포함된 광고의 통계수집을 위해 광고 노출수와 광고 클릭수 등을 수집합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
1. 서비스 운영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 또는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은 경우 이용자의 휴대전화정보와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제휴사이트 및 서비스 제휴사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운영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 고객이 동의한 범위 및 법규에서 허용된 범위 이내에서 고객의 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본인 명의로 가입된 휴대폰 번호에 해당하는 단말기를 소유하고 있지 않았거나, 휴대폰 번호 등 이용자 정보가 잘못되어 문자 전송(SMS) 또는 앱 PUSH 전송이 불가능할 경우
2) 회사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단말기가 문자 수신(SMS), 앱 PUSH 수신에 기술적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문자 전송(SMS), 앱 PUSH 전송을 받을 수 없는 경우
4) 이용자가 사용하는 단말기의 운영체제(OS), 기기정보 등을 루팅, 탈옥 등을 통해 임의로 변경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보안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한이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6) 회사가 이용자의 단말기 특성 또는 OS 버전의 문제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경우
7) 회사가 제공한 프로그램이 이용자의 디바이스 환경(예: 방화벽, 권한 비허용 등)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8)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핫플레이스 추천, 통합 주정차단속알림, 주차장 위치 안내, 사고·공사 알림, 불법 카메라 탐지) 정보를 조회하는 사이트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신청 및 이용 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분쟁해결처리절차에 따라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3. 회사는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이용자가 계속해서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앱 이용, 매월 모바일 혜택 문자 발송, 고객센터 문의, 서비스 이용료 납부 등의 이력을 서비스 이용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등 회사의 귀책이 아닌 사유에 의해서 본 서비스는 중단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국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관련 시스템이나 절차, 기능등의 예방 점검, 유지 보수 등을 이행하며, 회사 내부의 원인에 의해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곧바로 이를 수리 및 복구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을 접수하면 신속히 처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인이 설정한 본 서비스의 비밀번호와 휴대폰 관리에 책임을 지며, 이용자의 부주의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관련 법령에 별도의 규정이 있거나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4)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5)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6)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7)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로 발송하는 행위
8)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제 15 조 (변경사항 통지)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단말기 번호를 정확하게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에 고지한 번호의 단말기를 분실한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해지하시거나 데이터 삭제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에 고지한 번호의 단말기, 유심 등이 변경되는 경우에 반드시 회사에 앱,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변경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가 본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책임이 없습니다.
제 16 조 (비밀번호 등의 관리)
1. 이용자는 단말기, 앱, 앱 비밀번호 등(이하 “비밀번호 등”이라 합니다) 접근매체를 제삼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 위임,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는 비밀번호 등을 제삼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지하여서는 안 되며, 비밀번호등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비밀번호 등을 회원 스스로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비밀번호 등의 훼손, 분실, 도난,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앱,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프로그램 또는 앱의 내용을 수정,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어셈블 등 본래의 목적에 벗어난 변형, 소스코드 분석 등을 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가 본조를 위반하여 이용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책임이 없습니다.
제 17 조 (책임과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어떠한 책임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18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에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가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이 부정확하여 본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없었던 경우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영역에서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장애 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의한 통지 내역 미확인 등에 인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본 서비스와 관련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이용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 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비밀번호 등의 위조나 변조에 의한 이용자 손해에 대하여 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한 경로가 아닌, 비공식적 경로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설치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19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간 분쟁 발생시,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조항에 따릅니다.
제 2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고지 수단으로써 회사 홈페이지 및 앱의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사전 동의한 이용자에 대하여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한 광고성 정보는 이용자의 사전 수신동의가 있거나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되며, 이용자는 이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앱 내 설정 등을 통해 수신거절 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서비스 이용 가능일이 늦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가능일)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으며, 회사는 회원이 그 사실을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시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을 청약철회 등의 권리가 제한받지 않도록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6항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단,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 사전에 청약 철회제한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는 제외됩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콘텐츠 등(이하 “콘텐츠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다음 각 목을 포함하여 회원이 콘텐츠 등을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가. 가입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경우
나. 부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경우 또는 추가 혜택이 사용되거나 일부가 사용된 경우
다.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3) 콘텐츠 등 서비스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4) 기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 철회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3.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본 조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청약철회를 요구할 경우에는 회사 고객센터 및 회사가 지정한 위탁업체에서 별도의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동의 과정을 거친 후 회사의 구매내역 확인에 의해 진행되며, 회사는 이 과정 중에서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하여 정확한 사실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청약철회 등을 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 등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제5항의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제 22 조(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12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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